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파워볼게임

네임드파워볼 나눔로또파워볼 파워볼픽스터 추천주소 홈페이지 바로가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ama 작성일20-11-16 14:58 조회4회 댓글0건

본문


j7.gif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SK브로드밴드가 차세대 국가통신망 핵심인프라인 국가융합망 백본망 사업을 따낸 것을 시작으로 기업(B2B)과 공공(B2G) 사업분야 리더십 강화에 나선다. 유선인프라 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존 인터넷과 미디어 등 고객용(B2C) 서비스에 이어 새로운 성장동력 한축으로 키운다는 구상이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달 말 정부가 추진하는 국가융합망 백본망 구축·운영 사업의 핵심망인 제1망 사업자로 선정돼 국가정보자원관리원과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창사 이래 공공시장에서 수주한 사업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크다.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로서 그간 축적해온 기술력과 경쟁력을 입증한 쾌거라고 보고 있다.
파워볼실시간
이번 국가융합망 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초대형 프로젝트로, 48개 정부부처마다 개별적으로 운영해온 국가통신망을 하나의 백본망으로 연결하는 것이 골자다. 중복되는 비용을 줄여 국가예산을 효율화하는 작업인 동시에 4차산업혁명에 대비해 보안과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SK브로드밴드는 제1망 구축을 맡은 주 사업자다. 대전·광주·대구·공주에 위치한 데이터센터와 정부기관이 집중된 서울·과천·대전·세종 정부종합청사 중심으로 30개의 광역시도와 시군을 연결한다. 정부 계획에 따라 2021년 3월까지 백본망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제1망은 39개 노드와 30개 권역을 잇는 기본업무 회선으로, 2025년까지 총 예산 806억3000만원 중 60%가 넘는 520억45000만원이 투입된다.

특히, SK브로드밴드가 구축할 제1망은 세계최초 양자암호 전국망이 된다. 양자암호통신은 송신자와 수신자만 해독할 수 있는 암호키(Key)를 만들어 도청을 막는 통신기술로, 현존 보안기술 중 가장 안전한 방식으로 평가받고 있다. 제3자가 정보를 탈취하려 해도 그 즉시 형태가 변형돼 해킹이나 복제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국가융합망 사업에 양자암호네트워크를 추가조건으로 직접 제안했다. 우선 25개 노드 1500km의 양자암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향후 기존 5G 양자암호망과 연계해 2000km, 추가장비를 통해 3000km 이상의 양자암호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획이다. 양자암호 장비로는 SK텔레콤이 최대주주로 있는 IDQ의 국산장비를 활용하게 되며, 국내 양자암호 표준인 BB84프로토콜을 사용한다.


또한, SK브로드밴드는 새만금 데이터센터 구축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빅데이터 시대 전 세계 기업들이 데이터센터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새만금을 동북아 데이터센터 허브로 키우겠다는 구상이다. 특히, SK그룹 에너지 계열사들과 협력해 국내 최초로 재생에너지와 신에너지 기반의 저전력 데이터센터 모델을 제시해 주목받고 있다.

우선, SK브로드밴드는 2021년까지 새만금에 아시아 7개국 10개 지점을 연결하는 해저케이블인 ‘SJC2’를 광케이블로 구성해 해외망을 구축하고, 동시에 새만금과 서울·수도권을 광케이블로 연결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망은 SK브로드밴드가 서울 최대 크기로 설립 중인 데이터센터 ‘SEOUL#3’와 직접 연동해 연결성을 극대화한다.

아울러 50MW의 태양광발전을 통해 이른바 ‘그린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를 표방한다. 데이터센터 설립 즉시 신재생에너지 활용을 30%까지 높이는 ‘RE30’을 달성하고, 추후 신재생에너지를 100% 활용하는 ‘RE10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SK그룹은 지난 2일 SK브로드밴드를 포함한 계열사 8개사의 RE100 가입을 발표한 바 있다.

이 밖에도 SK브로드밴드는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공공임대주택 맞춤형 CRM(고객관계관리)’ 구축, IPTV 서비스를 활용한 기업 사내방송 솔루션 ‘B tv 미디어보드’ 출시 등 B2B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애큐온저축은행과 IT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통합 구축계약을 체결, 금융 IT 사업으로도 본격 확장하는 모습이다.

이방열 SK브로드밴드 기업본부장은 “이번 국가융합망 사업수주는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국가백본망의 탄생과 더불어 공공시장이 과점체제에서 경쟁체제로의 전환됨을 의미한다”면서 “국가융합망 사업은 해저케이블사업, 새만금 데이터센터 등과 함께 SK브로드밴드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 네이버에서 디지털데일리 채널 구독하기
▶ IT정보의 즐거운 업그레이드 [딜라이트닷넷]

<저작권자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중국 경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충격에서 빠르게 벗어나고 있는 가운데 그간 상대적으로 미약했던 소비도 뚜렷한 회복 조짐을 나타냈다고 로이터 통신과 블룸버그 통신 등 주요 외신이 16일 보도했다.


사람들로 붐비는 상하이 중심가의 야경. /트위터 캡처

외신 보도를 종합하면, 중국 국가통계국은 10월 중국 소매판매는 3조8576억 위안(약 650조원)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4.3% 증가했다고 이날 발표했다.

증가율은 로이터 통신이 집계한 시장 전망치 4.9%에는 못 미쳤지만 지난 9월의 3.3%보다는 1%포인트 높아졌다.

중국의 월간 소매판매 증가율은 코로나19 충격이 가장 심했던 지난 1∼2월(춘제 관계로 한 번만 묶어 발표) -20.5%까지 내려갔다가 이후 꾸준히 회복됐지만 지난 8월에야 다시 플러스로 돌아섰다.

특히 10월에는 그간 소매판매 분야 중에서도 가장 회복이 더뎠던 외식 부문의 증가율도 0.8%를 기록하면서 올해 처음 플러스 수치를 나타냈다고 통계국은 설명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확연하게 꺾이면서 중국 경제는 지난 2분기부터 본격적인 브이(V)자 모양으로 반등 중이다.

올해 중국의 분기 경제성장률은 코로나19 유행이 가장 심각했던 1분기 통계 발표 이래 최악인 -6.8%까지 떨어졌다가 2분기 3.2%, 3분기 4.9%로 오르면서 확연한 브이(V)자 모양의 곡선을 그렸다. 국제통화기금은 최근 펴낸 세계 경제 전망 보고서에서 올해 중국의 경제성장률이 1.9%로 세계에서 유일하게 플러스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산업생산, 수출, 투자 등 중국 경제의 여러 주요 지표들이 일제히 호전된 속에서도 소매판매 지표 회복은 다소 느렸다는 점에서 그간 시장은 중국의 경제 성장의 핵심 엔진인 소비가 언제 본격적으로 회복될 것인지에 주목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소비가 꾸준히 올라오고 산업 생산과 투자가 예상보다 빨리 높아지면서 중국의 10월 경제 회복 흐름은 더욱 강해졌다"고 평가했다.

10월 통계에는 반영되지 않았지만 최근 진행된 중국의 연중 최대 온라인 할인 판매 이벤트인 '11·11 쇼핑 축제' 실적도 비교적 양호하게 나왔다.

올해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쇼핑 축제 기간 알리바바 플랫폼에서 이뤄진 거래액은 4982억위안(약 83조8억원)으로 작년보다 85% 이상 늘어났다.

10월 산업생산도 작년보다 6.9% 증가했다. 10월 증가율은 연중 최고치를 기록한 전달과 같은 수준으로 시장 전망치인 6.5%를 웃돌았다. 1∼10월 고정자산투자 역시 작년 동기보다 1.8% 증가해 1∼9월 증가율 0.8%와 시장 전망치 1.6%를 모두 상회했다.

[이용성 기자 danlee@chosunbiz.com]




▶네이버에서 조선비즈를 구독 하세요
▶삼성 품은 이곳… 제2의 이태원으로 급부상
▶올해 '이 기업들' 투자 안하면 영영 기회 없다

저작권자 ⓒ 조선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세계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2012년 LG유플러스 롱텀에볼루션(LTE) TV광고 모델로 출연한 혜민스님 [출처=유튜브]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새로운 세상에서는 가끔 즐기셔도 좋습니다” (2012년 LG유플러스 롱텀에볼루션(LTE) TV 광고)

건물주, 연예인 등의 지적을 받으며 논란의 핵심에 선 혜민스님. 지난 2012년 LG유플러스의 LTE TV광고 모델로 활동한 과거 행보도 도마위에 올랐다.

LG유플러스는 2012년 4월 LTE TV광고 모델로 혜민스님을 기용했다.

당시 광고에서는 혜민스님이 대나무 숲을 거닐면서 LTE로 TV를 즐기는 모습이 연출됐다. 동료 스님을 만나자 흠칫 놀라는 모습도 담겼다. ‘세상은 바뀌는 것이 진리’, ‘새로운 세상에서는 가끔 즐기셔도 좋습니다’의 광고 문구가 함께 삽입됐다.


LG유플러스는 2012년 3월 29일 세계 최초로 LTE 전국망을 완성한 후, LTE 광고모델로 혜민스님을 기용했다. [출처=유튜브]동행복권파워볼

LG유플러스는 2012년 3월 29일 세계 최초로 LTE 전국망을 완성한 후, LTE 광고모델로 혜민스님을 기용했다. [출처=유튜브]


당시는 LG유플러스가 84개 시에 이어 세계 최초로 LTE 전국망을 완성한 직후였다. 2012년 3월 29일 전국망 서비스를 본격 선보이면서 도심 뿐 아니라 절이 있는 산지 등에서도 LTE가 잘 터진다는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혜민스님을 광고 모델로 선택했다.

한편 혜민스님은 한 TV 프로그램에서 절이 아닌 남산타워가 보이는 서울 도심 자택에 거주하고 있는 모습이 공개되면서 ‘건물주’ 논란에 휩싸였다. 자신의 저서와 강연 등에서 ‘무소유’를 설파해온 만큼, 시청자들의 공분을 샀다.

이어 ‘푸른 눈의 수행자’로 알려진 현각스님이 혜민스님에 대해 “연예인일 뿐이다”, “석가모니의 가르침을 전혀 모르는 도둑놈”, “사업자, 배우일 뿐이며 부처님의 가르침을 팔아먹는 지옥으로 가고 있는 기생출일 뿐이다” 등으로 강도 높게 비판하면서 논란이 확산했다.

혜민스님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승려의 본분사를 다하지 못한 저의 잘못이 크다”며 모든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sjpark@heraldcorp.com

▶환경적 대화기구 '헤럴드에코'
▶밀리터리 전문 콘텐츠 ‘헤밀’
▶헤럴드경제 네이버 채널 구독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주동 기자] 승자 확정이 되지 않았던 2개 주에서도 지난 주말 결론이 나면서 2020년 미국 대통령선거 최종 결과, 선거인단 수에서 조 바이든 당선인은 306명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32명을 확보했다. 2016년 결과와 정확히 반대다.



당시와 비교하면 백인 지지율, 코로나19 대응력 등이 트럼프 대통령의 발목을 잡은 것으로 평가된다. 이는 지난 3일 투표일 직전 일주일 동안 AP통신, 시카고대학교의 조사기관 NORC 등이 유권자 11만485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를 분석한 것이다.

이에 따르면 2016년 트럼프에 찍은 사람들(응답자의 41%) 중에서 바이든으로 이동한 비율은 6%였다. 반대로 힐러리 클린턴을 찍었다가(38%) 트럼프로 바꾼 비율은 3%에 그쳤다. 특히 지난번에 투표하지 않았던 사람들(15%)은 56%가 바이든을 지지했다.

유권자의 4분의 3가량인 백인 내 변화도 있었다. 백인 55%는 트럼프, 43%가 바이든을 택했지만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12%포인트 차이는 2016년(20%포인트)에 비해 줄어든 것이다.

29세 이하 백인, 44세 이하 백인여성, 백인 대졸자로 범위를 한정하면 모두 바이든 지지율이 더 높았다.

다만 히스패닉계(유권자의 9%)의 트럼프 지지율은 35%로 이전보다 7%포인트 증가했다. 특히 쿠바계만 보면 더 많은 51%가 트럼프를 선호했는데, 이는 플로리다에서 트럼프가 승리하는 데 영향을 줬다. 쿠바계가 사회주의에 대한 반감이 큰 것이 이런 결과를 낳은 것으로 평가된다.


/그래픽=이승현 디자인기자
지역에 따라 나눠보면 바이든 우세인 도시, 트럼프 우세인 지방 사이의 교외 지역에서 변화가 있었다. 유권자 45%가 속한 이곳은 바이든의 지지율이 10%P 많았는데, 2016년에는 트럼프가 4%P 많은 표를 받은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슈만들기 실책도 눈에 띈다. 이번 조사에서 응답자 절반은 선거에 가장 중요한 이슈로 '코로나19'(41%), '보건'(9%)을 꼽았다. '경제'를 말한 비율은 28%였고, '인종문제'는 7%였다.

"코로나19로 가족 등 가까운 주변에 사망한 사람이 있다"고 답한 사람은 19%였는데, 이들 중 62%는 바이든을 지지했다.

미국인들의 현재 사회에 대한 불안감도 상대적으로 큰 상황이다. 60%는 "미국이 잘못된 길로 가고 있다"고 봤는데, 이들 중 79%가 바이든을 선택했다.

미국의 대선은 각 주별 승자가 자신을 지지할 선거인단을 독식하는데(2개주 제외), 민주당의 바이든은 이번 선거에서 5개주를 빼앗아왔다. 특히 박빙 승부로 트럼프 대통령이 다 가져갔던 러스트벨트(녹슨 지대라는 뜻. 제조업 중심지로 지금은 업황이 내리막길이어서 붙은 이름) 3개주는 역시 박빙 승부로 바이든이 역전승을 거뒀다.

그 결과 확보한 선거인단 수는 4년 전 트럼프가 획득한 것과 꼭같은 306명.(270명 이상이면 당선)

올해 미국 대선은 투표율이 66.5%에 이를 것으로 추정돼 1900년대 초 이후 가장 높았다.

김주동 기자 news93@mt.co.kr

▶부동산 투자는 [부릿지]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줄리아 투자노트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세계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승기가 16일 진행된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 사진=JTBC 제공
이승기가 16일 진행된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 사진=JTBC 제공
[서울경제] 가수부터 배우, 예능인 등 전방위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승기가 ‘싱어게인-무명가수전’ MC로 나선다. 오디션 프로그램 MC 이승기의 모습을 어떨지 기대된다.
16일 JTBC 새 예능프로그램 ‘싱어게인-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 제작발표회가 온라인 생중계됐다. 윤현준CP, 유희열, 이선희, 김이나, 이승기, 규현, 선미, 이해리, 송민호가 출연해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싱어게인’은 추억 소환 프로그램으로 주목받은 ‘슈가맨3’ 제작진이 모여 제작한 오디션으로, 모두가 알만한 히트곡도 있지만 이제는 잊혀진 가수들의 자기 이름 찾기 프로젝트다.

이승기는 ‘싱어게인’의 MC를 맡아 무명 가수들과 심사위원단, 시청자들을 잇는 소통 MC로 거듭날 예정이다. 그는 “참가자분들이 아마추어나 연습생들이 아니고 저보다도 선배인 분들이 굉장히 많았다. 제가 팬이었던 분도 있고 심사위원분들과 인연이 있던 분들도 있다”며 “경연이다 보니 그런 부분에서 공정함을 잃지 않아야 하는 부분도 있고, 공정함을 잃지 않기 위해 역으로 차별하면 안 되니까 그런 면에서 미묘한 조율을 해야 한다. 공감을 제일 신경 쓰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승기는 지난 2015년 발표한 정규 6집 이후 5년간 가수 공백기를 가지고 지난 15일 선공개곡 ‘뻔한 남자’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이 프로그램을 처음 맡았을 때 유희열 형님이 ‘너가 나와야 하는 거 아니냐’고 했다”며 “5년 만에 앨범을 냈는데, 10대 친구들은 제가 가수인지 모르는 친구들도 많다. 제가 불렀던 노래를 즐겨들으면서도 이승기가 불렀는지 모르는 친구들도 있더라. 그래서 제가 번호 달고 ‘싱어게인’에 나가야 하나 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저분들이 어떤 무대에 오르는지 다는 공감하지 못해도 조금은 공감이 됐다”고 남다른 시선으로 프로그램을 바라본 소감을 전했다.

심사위원인 유희열은 이승기의 진행 실력에 감탄하기도 했다. 그는 “이승기 씨가 오디션 전문 MC가 아니지 않나”라며 “그런데 깜짝 놀랐다. 김성주 씨보다 더 (긴장감 있게) 잘 쪼더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승기를 발굴해 가수로 키워낸 이선희가 한 프로그램에서 MC와 심사위원으로 만난 것도 관전 포인트다. 이선희는 “이승기와 같이 방송할 때마다 흡족하다.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괜히 배부르고 뿌듯한 느낌”이라며 “맨 처음에는 내가 길을 열어준다는 기쁨이 있었다. 내가 잘 될 때보다 기쁘고, 어느 부분에서는 동지를 얻은 느낌이었다. 지금은 (이승기가) 먼저 길을 열어가면 내가 따라가고 있다. 그건 어떤 분들도 못 느끼는 나만의 기쁨이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끝으로 이승기는 “제가 ‘뻔한 남자’라는 노래를 발표했는데 ‘싱어게인’은 뻔하지 않은 오디션”이라고 재치 있게 소개하며 “기존에 앨범을 냈던 가수들이 참여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고수들이 많이 나오니까 많은 시청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아직 무대를 꿈꾸는 가수들의 기회의 장, ‘싱어게인’은 이날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추승현기자 chush@sedaily.com
[애널리스트 종목분석]-권윤구 한국투자증권 연구원

최근 글로벌 태양광 산업에서는 발전 효율 개선에 초점을 맞춘 기술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다결정 웨이퍼를 단결정 웨이퍼가 대신하는 가운데 바닥에서 반사되는 산란광까지 후면에서 흡수할 수 있는 양면형 모듈 등의 개발로 태양광 발전의 효율은 눈에 띄게 개선되고 있다.

이를 통해 그리드 패리티(Grid Parity) 도달 시점이 앞당겨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태양광 산업은 구조적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런 태양광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이 바로 인버터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솔라엣지(SEDG US)다. 인버터란 태양광 모듈에서 생산된 직류전원을 전력배선망에 공급하기 위해 교류전원으로 변환하는 장비로 이 외에도 모듈 자동 운전 정지 기능, 자동 전압 조정 기능, 출력 최대화 등의 기능을 수행해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 태양광 발전 시스템 설치 비용에서 인버터가 차지하는 비중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솔라엣지의 매출액은 2016년 5억달러에서 2019년 14억달러로 크게 증가했다.
솔라엣지의 고성장 배경에는 차별화된 기술력도 존재한다. 기존 인버터에서 최대전력점 추종(MPPT. Maximum Power Point Tracking) 기능만 별도로 분리한 파워 옵티마이저로 인버터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것이다. 여기서 최대전력점 추종이란 모듈이 생산하는 전력이 최대로 확보되는 동작점인 최대전력점을 유지할 수 있도록 모듈을 제어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솔라엣지는 옵티마이저가 이 기능을 전담케 함으로써 기존 인버터들의 단점을 개선시켰다.
파워 옵티마이저를 통해 인버터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솔라엣지는 지속적인 M&A로 가속 폐달을 밟을 수 있을 전망이다. 2018년 무정전 전원 공급장치인 UPS(Uninterruptible Power Supply)를 생산하는 감마트로닉스와 리튬 이온 배터리 및 ESS(Energy Storage System)를 생산하는 코캄을 인수한데 이어 2019년에는 파워트레인, 배터리, BMS, 충전기 등에 대한 다양한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SMRE까지 인수함으로써 태양광 발전과 관련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난 것이다.파워볼실시간

여기에 최근 각 국 정부도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을 높이려는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는 점 또한 긍정적인 부분이다. 대표적인 예로 미국 캘리포니아주는 올해부터 새롭게 건설되는 3층 이하 단독주택 및 아파트, 콘도에 대해 태양광 설치를 의무화하고 있다.



▶ 애플·테슬라 지금 사도 될까? 궁금하면 '해주라'
▶ 네이버에서 한국경제 뉴스를 받아보세요
▶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